겨울에도 땀을 줄줄 흘리며 더위에 강하다면? [대구갑상선항진증병원]

한겨울에는 기온이 영하로 뚝 떨어지기 때문에 추위로 벌벌 떨리게 됩니다.겨울에도 땀을 줄줄 흘리며 더위에 심하게 타면 내 몸에 이상 신호일 수 있으므로 원인을 찾아 치료나 관리를 해야 합니다.

더위 증상을 심하게 느끼는 경우 여러 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비만인 경우에는 체내 세포 수가 많아 체온이 오르기 어렵기 때문에 더위를 잘 느낍니다. 또 여성의 경우 갱년기 증상으로 갑자기 확 올라가는 열감, 붉은 홍조 등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갑상선 기능 항진증으로 인해 발생하는 심한 더위 증상, 땀을 많이 흘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갑상선에서 갑상선 호르몬이 과도하게 분비되면서 인체열, 에너지 소모가 왕성해져 위를 심하게 타버리게 되는 것입니다. 만약 갑상선 기능상의 문제로 나타나는 증상이라면

적절한 약물 치료와 관리를 통해 혈중 갑상선 호르몬 수치를 정상 범위로 조절,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갑상선 호르몬이 계속 과다하게 분비되면 합병증이 발생하여 심각한 문제로 진행될 수 있으니 대구 나비편한샘의원에 오셔서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받으시고 치료를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겨울에도 땀을 흘려 더위에 심하게 타는 증상 외에도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다양한 증상이 동반됩니다. 식욕은 좋아지는데 체중은 계속 줄어드는데 가슴 두근거림이 심하거나 숨이 차는 증상이 나타나고 불안, 불면증이 나타나며

신경이 예민하거나 짜증이 나거나 손발이 떨리거나 안구가 돌출할 수도 있습니다.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약물 치료에 의해 증상이 호전됩니다.환자마다 처방받는 약의 용량 등이 다르기 때문에 약을 먹고 있어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상담을 통해 약을 조절하여 갑상선 호르몬 수치를 정상적으로 회복시켜야 합니다.

대부분은 1~2년 정도 꾸준히 약을 먹으면 그 후 약이 없어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그래도 재발 가능성이 있으므로 정기적 검진이 필요합니다.겨울에도 땀을 흘리고 더위에 심하게 타면 갑상선 기능 항진증을 의심하고 보고 대구 갑상선 기능 항진증 병원 나비표은항셈 의원에서 적절한 검사와 진찰을 받아 보세요.

대부분은 1~2년 정도 꾸준히 약을 먹으면 그 후 약이 없어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재발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정기적인 검진이 필요합니다. 겨울에도 땀을 흘려 더위에 심하게 타는 경우 갑상선기능항진증을 의심해 보시고 대구갑상선기능항진증병원 나비편한샘의원에서 적절한 검사와 진찰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