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플래닛 성형외과, 방문 전 필독 – 신동우 대표원장

여러분 안녕하세요. 플래닛성형외과 신동우 대표원장입니다. 아마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저희 플래닛 성형외과가 도대체 어떤 곳인지, 신동우 원장님은 어떤 분일지 궁금하실 겁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플래닛성형외과 신동우 대표원장입니다. 아마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저희 플래닛 성형외과가 도대체 어떤 곳인지, 신동우 원장님은 어떤 분일지 궁금하실 겁니다.

저의 프로필 사진입니다 ^^ 저의 프로필 사진입니다 ^^

어떤 환자는 제가 인터넷상에 거상계의 엘**라는 브랜드 이름으로 불리고 있고, 온 적이 있다는 말을 해주기도 했습니다.(처음 들었을 때는 많이 웃었습니다) 하지만 이 글에서는 제 실력/이력을 자랑하지 않습니다. 왜 저희 병원의 예약이 항상 꽉 차서 지방에서도 오시는 건지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마 우리 플래닛 정형외과가 환자분께 드리는 세 가지 약속 때문이 아닐까? 라는 생각도 듭니다. 어떤 환자는 제가 인터넷상에 거상계의 엘**라는 브랜드 이름으로 불리고 있고, 온 적이 있다는 말을 해주기도 했습니다.(처음 들었을 때는 많이 웃었습니다) 하지만 이 글에서는 제 실력/이력을 자랑하지 않습니다. 왜 저희 병원의 예약이 항상 꽉 차서 지방에서도 오시는 건지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마 우리 플래닛 정형외과가 환자분께 드리는 세 가지 약속 때문이 아닐까? 라는 생각도 듭니다.

며칠 전 저희 직원분이 환자분이 재미있는 이야기를 해주셨다고 저한테 말씀해주셨어요. “수술하는 날을 망설였어요.” “그날 병원에 환자가 저밖에 없었잖아요.” “요즘 병원이 너무 자주 생겼다 없어지니까.” “맞아요. 그날은 그 환자분만 병원에 있었어요. 왜 그럴까요? 여기서 우리의 첫 번째 약속이 나옵니다. 며칠 전 저희 직원분이 환자분이 재미있는 이야기를 해주셨다고 저한테 말씀해주셨어요. “수술하는 날을 망설였어요.” “그날 병원에 환자가 저밖에 없었잖아요.” “요즘 병원이 너무 자주 생겼다 없어지니까.” “맞아요. 그날은 그 환자분만 병원에 있었어요. 왜 그럴까요? 여기서 우리의 첫 번째 약속이 나옵니다.

환자분의 동의를 얻어 진행한 영상입니다 환자분의 동의를 얻어 진행한 영상입니다

안면거상술은 하루에 한 건만 한다 안면거상술은 하루에 한 건만 한다

안면거상술을 하시는 환자는 상담 시부터 모자, 마스크를 쓰고 얼굴을 가리고 옵니다. 주름진 얼굴이 보기 싫어서 이 나이에 성형외과 가기가 민망하면 수술 직후에 피가 얼굴에 쏟아지면 안 좋은데 누가 볼까 봐 고개를 숙이면서 얼굴을 가리는 환자분들까지 저와 제 직원들은 이 부분이 너무 안타까웠어요. 수술을 준비하는 과정, 수술 후 붓기와 상처가 있는 과정이 부끄러움이 아닌 기대되는 과정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나와 우리 직원들은 회의에 회의를 거쳐 결론을 내렸어요. 수술을 하루에 한 건만 해서 환자가 창피해지는 상황을 없애자. 그래서 환자가 수술을 받고 나왔을 때 병원에는 직원분들과 저만 있을 수밖에 없었어요. 가끔 수술 후 출혈로 피의 통증으로 생활하시거나 수술 후 얼굴에 붕대를 감고 또 집까지 먼 길을 가신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우리 병원의 환자는 피톤을 차거나 붕대를 감고 집으로 돌아가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안면거상술을 하시는 환자는 상담 시부터 모자, 마스크를 쓰고 얼굴을 가리고 옵니다. 주름진 얼굴이 보기 싫어서 이 나이에 성형외과 가기가 민망하면 수술 직후에 피가 얼굴에 쏟아지면 안 좋은데 누가 볼까 봐 고개를 숙이면서 얼굴을 가리는 환자분들까지 저와 제 직원들은 이 부분이 너무 안타까웠어요. 수술을 준비하는 과정, 수술 후 붓기와 상처가 있는 과정이 부끄러움이 아닌 기대되는 과정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나와 우리 직원들은 회의에 회의를 거쳐 결론을 내렸어요. 수술을 하루에 한 건만 해서 환자가 창피해지는 상황을 없애자. 그래서 환자가 수술을 받고 나왔을 때 병원에는 직원분들과 저만 있을 수밖에 없었어요. 가끔 수술 후 출혈로 피의 통증으로 생활하시거나 수술 후 얼굴에 붕대를 감고 또 집까지 먼 길을 가신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우리 병원의 환자는 피톤을 차거나 붕대를 감고 집으로 돌아가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https://thumbnews.nateimg.co.kr/view610///news.nateimg.co.kr/orgImg/ts/2022/05/17/14692759_795378_5839_org.jpg이 부분은 의사의 역량에 달려 있습니다. 우리는 피부를 미세하게 박리하기 때문에 출혈이 거의 없고 출혈이 조금 있어도 모든 출혈을 억제하면서 수술합니다. (따라서 수술시간이 다른곳보다 2배정도 깁니다) 출혈이 심하지 않고 피부의 가장자리 부분을 딱 맞춰서 봉합하면 약간의 멍은 있을 수 있지만 눈이 부어 벌어지지 않는 등의 심각한 붓기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안면거상술 후의 회복기간이 몇 개월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만, 본원에서는 14일을 회복기간으로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리뷰가 이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나는 이 수술에 모든 집중력을 쏟기 때문에 매일 운동을 하고, 수술 전날 술은 입에도 대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의사의 역량에 달려 있습니다. 우리는 피부를 미세하게 박리하기 때문에 출혈이 거의 없고 출혈이 조금 있어도 모든 출혈을 억제하면서 수술합니다. (따라서 수술시간이 다른곳보다 2배정도 깁니다) 출혈이 심하지 않고 피부의 가장자리 부분을 딱 맞춰서 봉합하면 약간의 멍은 있을 수 있지만 눈이 부어 벌어지지 않는 등의 심각한 붓기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안면거상술 후의 회복기간이 몇 개월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만, 본원에서는 14일을 회복기간으로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리뷰가 이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나는 이 수술에 모든 집중력을 쏟기 때문에 매일 운동을 하고, 수술 전날 술은 입에도 대지 않습니다

 

두 번째 신념에 대해서 이야기할 차례가 되었네요. 수술 과정은 모두 오픈된다 두 번째 신념에 대해서 이야기할 차례가 되었네요. 수술 과정은 모두 오픈된다

저희 병원을 시작으로 다른 안면거상술 병원에서도 시행하기 시작하는 제도가 있는데요. 바로 <수술과정 공개제도>입니다. (재수술 또는 요청을 주시는 분에 한해 근막리프팅을 하는 영상을 촬영하여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요청사항이 없으시면 안면거상술 같은 경우는 얼굴 한쪽을 리프팅한 후 반대쪽과의 차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동영상/사진으로 촬영하여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근막 리프팅 영상은 멀리서 흐릿하게 보이는 CCTV가 아닌 바로 옆에서 촬영을 하면서 영상을 보시는 분들이 이해해주셨으면 해서 제가 설명하는 목소리도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술을 결심한 환자가 “수술실에서 잘했나? 같은 공포를 주고 싶지 않아 시작한 제도입니다. 가끔 수술 후 잘린 근막의 일부만 보여드리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물론 치아가 틀렸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저희 같은 경우는 근막을 당기는 영상과 귀 봉합된 부분도 꼼꼼히 촬영해서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환자가 수술실 안전 문제를 걱정하시다니 공개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습니다. 이러한 우리의 노력이 환자들에게 나타나서 그럴까요? 수술을 받고 나오는 따님을 본 어머니가 수술실 영상까지 보고 즉석에서 수술을 예약하고 가시는 일도 있었습니다. 저희 병원을 시작으로 다른 안면거상술 병원에서도 시행하기 시작하는 제도가 있는데요. 바로 <수술과정 공개제도>입니다. (재수술 또는 요청을 주시는 분에 한해 근막리프팅을 하는 영상을 촬영하여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요청사항이 없으시면 안면거상술 같은 경우는 얼굴 한쪽을 리프팅한 후 반대쪽과의 차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동영상/사진으로 촬영하여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근막 리프팅 영상은 멀리서 흐릿하게 보이는 CCTV가 아닌 바로 옆에서 촬영을 하면서 영상을 보시는 분들이 이해해주셨으면 해서 제가 설명하는 목소리도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술을 결심한 환자가 “수술실에서 잘했나? 같은 공포를 주고 싶지 않아 시작한 제도입니다. 가끔 수술 후 잘린 근막의 일부만 보여드리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물론 치아가 틀렸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저희 같은 경우는 근막을 당기는 영상과 귀 봉합된 부분도 꼼꼼히 촬영해서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환자가 수술실 안전 문제를 걱정하시다니 공개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습니다. 이러한 우리의 노력이 환자들에게 나타나서 그럴까요? 수술을 받고 나오는 따님을 본 어머니가 수술실 영상까지 보고 즉석에서 수술을 예약하고 가시는 일도 있었습니다.

마지막 약속인데요. 우리 직원들은 이런 내용까지 써야 하느냐고 부끄러워하지만 제가 가장 자랑스러워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공개할 수밖에 없는 약속입니다. 마지막 약속인데요. 우리 직원들은 이런 내용까지 써야 하느냐고 부끄러워하지만 제가 가장 자랑스러워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공개할 수밖에 없는 약속입니다.

직원들은 환자를 가족으로 생각합니다 직원들은 환자를 가족으로 생각합니다

‘대표원장이니까 할 수 있는 말 아니야?’라고 생각할 수도 있어요. 본원의 이사, 팀장, 실장님들은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피부미용실에는 ISO 국제의료미용안전학회의 상임이사가 매니저로 계십니다. 물론 이력만 강조했다면 위와 같은 환자의 만족은 없었을 것입니다. 수술까지는 제 몫이지만 이후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붓기/멍이 늦게 빠지거나 환자의 불만이 생길 수 있습니다. 우리 스태프분들은 환자분들이 드레싱을 하러 오셨을 때 인사를 나누고 잔 붓기가 있으면 그 자리에서 왜 붓기가 있는지, 멍이 들면 왜 들어갔는지 바로 말씀을 해 주십니다. ‘대표원장이니까 할 수 있는 말 아니야?’라고 생각할 수도 있어요. 본원의 이사, 팀장, 실장님들은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피부미용실에는 ISO 국제의료미용안전학회의 상임이사가 매니저로 계십니다. 물론 이력만 강조했다면 위와 같은 환자의 만족은 없었을 것입니다. 수술까지는 제 몫이지만 이후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붓기/멍이 늦게 빠지거나 환자의 불만이 생길 수 있습니다. 우리 스태프분들은 환자분들이 드레싱을 하러 오셨을 때 인사를 나누고 잔 붓기가 있으면 그 자리에서 왜 붓기가 있는지, 멍이 들면 왜 들어갔는지 바로 말씀을 해 주십니다.

수술실 선생님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수술 후 저에게 ‘이런 수술법은 어떨까요?’, ‘이렇게 봉합하면 어떨까요?’ 등 마치 본인의 가족이 수술을 받는 것처럼 저에게 의견을 내줍니다. 그래서 의료계 종사자 분들이 저희 병원에 오면 이상하다고 합니다. 어떻게 이렇게 웃으면서 일하는지 궁금하신 걸로 알고 있어요. 저희 직원분들은 저의 수술과정을 보거나 이사, 매니저, 팀장님이 병원을 위해 노력하는 것을 보면서 “플래닛 성형외과에서 일하는 것에 큰 자부심이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아마 이 자부심이 행복의 근원이 아닐까요? 이분들을 위해서라도 저는 병원을 정직하게 운영할 수밖에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제가 바보처럼 병원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환자는 오전/오후로 스케줄을 나누면 하루에 몇 건을 할지 모른다” “하루에 한 건만 수술을 하는 것은 병원 운영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병원을 운영하려면 사업가 마인드를 가져야 한다” 이런 이야기를 들으면 마치 나와 우리 직원들의 신념이 아무것도 아닌 것 같은 마음에 마음이 아프기도 합니다. 하지만 수술 후 행복해하는 환자를 만나면 우리의 선택이 틀리지 않을 것이라는 확신이 듭니다. 우리는 앞으로도 어리석게 진료를 받을 겁니다. 혹시 이런 저희의 신념에 동감이 되신다면 연락주셔도 됩니다. 저희 병원의 모든 수술은 제가 직접 집도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플래닛성형외과 신동우 대표원장 드림 < 저희 병원의 실제 리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클릭하여 리뷰란을 확인해주세요> 수술실 선생님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수술 후 저에게 ‘이런 수술법은 어떨까요?’, ‘이렇게 봉합하면 어떨까요?’ 등 마치 본인의 가족이 수술을 받는 것처럼 저에게 의견을 내줍니다. 그래서 의료계 종사자 분들이 저희 병원에 오면 이상하다고 합니다. 어떻게 이렇게 웃으면서 일하는지 궁금하신 걸로 알고 있어요. 저희 직원분들은 저의 수술과정을 보거나 이사, 매니저, 팀장님이 병원을 위해 노력하는 것을 보면서 “플래닛 성형외과에서 일하는 것에 큰 자부심이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아마 이 자부심이 행복의 근원이 아닐까요? 이분들을 위해서라도 저는 병원을 정직하게 운영할 수밖에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제가 바보처럼 병원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환자는 오전/오후로 스케줄을 나누면 하루에 몇 건을 할지 모른다” “하루에 한 건만 수술을 하는 것은 병원 운영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병원을 운영하려면 사업가 마인드를 가져야 한다” 이런 이야기를 들으면 마치 나와 우리 직원들의 신념이 아무것도 아닌 것 같은 마음에 마음이 아프기도 합니다. 하지만 수술 후 행복해하는 환자를 만나면 우리의 선택이 틀리지 않을 것이라는 확신이 듭니다. 우리는 앞으로도 어리석게 진료를 받을 겁니다. 혹시 이런 저희의 신념에 동감이 되신다면 연락주셔도 됩니다. 저희 병원의 모든 수술은 제가 직접 집도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플래닛성형외과 신동우 대표원장 드림 < 저희 병원의 실제 리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클릭하여 리뷰란을 확인해주세요>

플래닛 정형외과 의원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831 네오스빌딩 7층 플래닛성형외과의원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831 네오스빌딩 7층

 

 

플래닛성형외과전화: 02-515-3303 (클릭시 연결) 플래닛성형외과전화: 02-515-3303 (클릭시 연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