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들어 읽은 책 중에 기억에 남는 책이 있다. 포스팅 시작! 올 여름방학에 부산으로 호캉스를 갔는데 가서 2시간 정도 호다닥 읽은 책! 2023년 들어 읽은 책 중에 기억에 남는 책이 있다. 포스팅 시작! 올 여름방학에 부산으로 호캉스를 갔는데 가서 2시간 정도 호다닥 읽은 책!
아이디어 하나로 스타트업 저자인 은혜출판 원앤원북스 출시 2023.07.20. 아이디어 하나로 스타트업 저자인 은혜출판 원앤원북스 출시 2023.07.20.
[목차] 1. 따뜻한 심장에서 출발한 아이디어 2. 기존 시장의 고질적인 문제 해결에 나선 사람들 3. 허를 찌르는 신선한 아이디어의 탄생 4. 사각지대를 파고든 결과 탄생한 아이디어 5. 새로운 시대에 새로운 문법을 만들어 낸 사람들 6. 우리 회사 대표의 또 다른 직업 [목차] 1. 따뜻한 심장에서 출발한 아이디어 2. 기존 시장의 고질적인 문제 해결에 나선 사람들 3. 허를 찌르는 신선한 아이디어의 탄생 4. 사각지대를 파고든 결과 탄생한 아이디어 5. 새로운 시대에 새로운 문법을 만들어 낸 사람들 6. 우리 회사 대표의 또 다른 직업
이 책의 저자는 스타트업 전문 매체 기자로 활동하며 100명 이상의 창업가를 인터뷰하고 그 이야기를 담은 책. ‘더 이상 창업할 수 있는 아이템이 남아 있을까’라는 사람들의 생각으로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스타트업이 만들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려준 책이다. 이 책의 저자는 스타트업 전문 매체 기자로 활동하며 100명 이상의 창업가를 인터뷰하고 그 이야기를 담은 책. ‘더 이상 창업할 수 있는 아이템이 남아 있을까’라는 사람들의 생각으로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스타트업이 만들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려준 책이다.
나는 이 책을 부산에서 가장 유명한 ‘모모스 카페’에 가서 읽었는데 조용하고 시원한 공간에서 읽다 보니 1시간 정도면 절반 정도 읽을 수 있었다. 이 책은 매 챕터마다 하나의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형식으로 되어 있는데, 스토리라인이 짧게 잘라가는 구성이어서 진하게 책을 읽지 못하는 분들에게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는 책으로 추천! 나는 이 책을 부산에서 가장 유명한 ‘모모스 카페’에 가서 읽었는데 조용하고 시원한 공간에서 읽다 보니 1시간 정도면 절반 정도 읽을 수 있었다. 이 책은 매 챕터마다 하나의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형식으로 되어 있는데, 스토리라인이 짧게 잘라가는 구성이어서 진하게 책을 읽지 못하는 분들에게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는 책으로 추천!
특히 내 또래들이 창업한 내용은 더 눈에 띄게 집중해보게 됐는데, 보통 직장인으로서 본연의 직업을 갖고 있고 스타트업을 한 사례도 있어서 꿈만 꾸는 게 아니라 실행에 옮긴 사람도 이렇게 많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서울대 출신, 포항공대 출신의 똑똑한 사람들이 스타트업하는 부분은 뭔가 달라도 다르다는 느낌이 들기도 했다. 본인의 사업을 위해 법을 제정하고 해외사업에 도전하는 방법 등 큰 꿈을 가지고 실행하는 모습은 강한 자극으로 느껴지기도 했다는..?! 특히 내 또래들이 창업한 내용은 더 눈에 띄게 집중해보게 됐는데, 보통 직장인으로서 본연의 직업을 갖고 있고 스타트업을 한 사례도 있어서 꿈만 꾸는 게 아니라 실행에 옮긴 사람도 이렇게 많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서울대 출신, 포항공대 출신의 똑똑한 사람들이 스타트업하는 부분은 뭔가 달라도 다르다는 느낌이 들기도 했다. 본인의 사업을 위해 법을 제정하고 해외사업에 도전하는 방법 등 큰 꿈을 가지고 실행하는 모습은 강한 자극으로 느껴지기도 했다는..?!
이 책을 읽으면서 실제로 구매하려고 사이트까지 들어가 본 곳은 두 군데인데요. 삼성전자 엔지니어가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동료들과 늦게까지 공부하는 수험생 같은 학생들을 위해 만든 생체리듬 케어 스타트업 ‘루플’이다. 루플은 빛으로 생체시간을 재설정하는 생체리듬케어 스타트업으로 라이트테라피 기술로 낮에는 집중력을, 밤에는 수면을 관리한다. 각성과 이완을 빛의 파장으로 제어하는 기술과 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 수면 개선 플랫폼, 그리고 라이트 테라피 기기 구현 기술을 가지고 있는데, 메인 제품은 생체시계를 각각 낮과 밤으로 설정해주는 라이트 테라피 조명 올리(Olly)다. 이 책을 읽으면서 실제로 구매하려고 사이트까지 들어가 본 곳은 두 군데인데요. 삼성전자 엔지니어가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동료들과 늦게까지 공부하는 수험생 같은 학생들을 위해 만든 생체리듬 케어 스타트업 ‘루플’이다. 루플은 빛으로 생체시간을 재설정하는 생체리듬케어 스타트업으로 라이트테라피 기술로 낮에는 집중력을, 밤에는 수면을 관리한다. 각성과 이완을 빛의 파장으로 제어하는 기술과 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 수면 개선 플랫폼, 그리고 라이트 테라피 기기 구현 기술을 가지고 있는데, 메인 제품은 생체시계를 각각 낮과 밤으로 설정해주는 라이트 테라피 조명 올리(Olly)다.
한마디로 낮은 낮답게 밤에는 밤답게 조명을 만든 것. 각성을 촉진하는 파장의 빛을 조명으로 구현해 멜라토닌을 억제해 깨어나 집중력을 높이는 방식. 생각해 보면 요즘 우리는 암막 커튼 속에서 아침인지 밤인지 알 수 없는 어둠 속에서 눈을 뜨곤 하는데 이 아침과 밤을 인공 빛을 통해서 조절해 준다. 즉 몸의 생체리듬에 지금이 아침입니다~ 저녁입니다를 일깨워 줄 수 있는 수단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한마디로 낮은 낮답게 밤에는 밤답게 조명을 만든 것. 각성을 촉진하는 파장의 빛을 조명으로 구현해 멜라토닌을 억제해 깨어나 집중력을 높이는 방식. 생각해 보면 요즘 우리는 암막 커튼 속에서 아침인지 밤인지 알 수 없는 어둠 속에서 눈을 뜨곤 하는데 이 아침과 밤을 인공 빛을 통해서 조절해 준다. 즉 몸의 생체리듬에 지금이 아침입니다~ 저녁입니다를 일깨워 줄 수 있는 수단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바로 찾을 수 있지만 오리라이트는 약 9만원으로 데이용과 나이트용으로 용도에 따라 구분돼 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바로 찾을 수 있지만 오리라이트는 약 9만원으로 데이용과 나이트용으로 용도에 따라 구분돼 있다.
그리고 심했던 스타트업 ‘아르고케어’ 필요한 만큼만 스스로 케어하는 Nutrition-as-a-Service 아르고케어나스(NaaS)는 인공지능 기반으로 누구나 지혜롭게 매일의 영양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몇 번의 터치로 자신의 건강정보를 입력하면 스스로 영양성분을 고르고 매일 달라지는 컨디션에 따라 마이크로 용량까지 계산해 5초 만에 자신에게 딱 맞는 영양조합 한 잔을 제공한다는 것. (완전히 미래 기술의 느낌 ㅋㅋㅋ) 그리고 심했던 스타트업 ‘아르고케어’ 필요한 만큼만 스스로 케어하는 Nutrition-as-a-Service 아르고케어나스(NaaS)는 인공지능 기반으로 누구나 지혜롭게 매일의 영양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몇 번의 터치로 자신의 건강정보를 입력하면 스스로 영양성분을 고르고 매일 달라지는 컨디션에 따라 마이크로 용량까지 계산해 5초 만에 자신에게 딱 맞는 영양조합 한 잔을 제공한다는 것. (완전히 미래 기술의 느낌 ㅋㅋㅋ)
마지막으로 내가 가입하고 구매까지 이어진 스타트업은 ‘덤블’ 전담 큐레이터가 직접 코디를 골라 추천해주는데, 무난한 오피스룩을 원했던 우리 부부에게 딱 맞는 추천(가격도 적당)해서 구매까지 해봤다. 가입하면 최초 15% 할인 쿠폰을 받고 실질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의 바지와 여름용 카라 티셔츠를 구입. 책 내용으로 보면 객단가가 약 30만원으로 수익성이 꽤 있다고 했는데, 정말 들어가 보니 그냥 코디대로 사는 게 편했고, 여러 쇼핑몰 곳곳을 둘러보는 것보다는 확실히 편하고 센스 있게 구매 가능했다. 마지막으로 내가 가입하고 구매까지 이어진 스타트업은 ‘덤블’ 전담 큐레이터가 직접 코디를 골라 추천해주는데, 무난한 오피스룩을 원했던 우리 부부에게 딱 맞는 추천(가격도 적당)해서 구매까지 해봤다. 가입하면 최초 15% 할인 쿠폰을 받고 실질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의 바지와 여름용 카라 티셔츠를 구입. 책 내용으로 보면 객단가가 약 30만원으로 수익성이 꽤 있다고 했는데, 정말 들어가 보니 그냥 코디대로 사는 게 편했고, 여러 쇼핑몰 곳곳을 둘러보는 것보다는 확실히 편하고 센스 있게 구매 가능했다.
‘아이디어 하나로 스타트업’ 책은 원앤원북스 출판사로부터 소정의 원고료 및 책 구입비를 지원받아 서평단에서 리뷰하였습니다. 출판일에 맞춰 읽어보고 싶었던 만큼 요청해서 책을 구입했어요! 실제 스타트업에 취업하지 않고도 최근 트렌드와 스타트업의 현주소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간접 경험을 할 수 있는 책이다. 꼭 본인이 스타트업을 생각하지 않더라도 최근 트렌드는 어떻게 움직이고 있을까? 어떤 아이디어가 세상을 움직이고 있는지 생각을 가볍게 볼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아이디어 하나로 스타트업’ 책은 원앤원북스 출판사로부터 소정의 원고료 및 책 구입비를 지원받아 서평단에서 리뷰하였습니다. 출판일에 맞춰 읽어보고 싶었던 만큼 요청해서 책을 구입했어요! 실제 스타트업에 취업하지 않고도 최근 트렌드와 스타트업의 현주소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간접 경험을 할 수 있는 책이다. 꼭 본인이 스타트업을 생각하지 않더라도 최근 트렌드는 어떻게 움직이고 있을까? 어떤 아이디어가 세상을 움직이고 있는지 생각을 가볍게 볼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