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카시아 오드라 수경재배 잭린 프라이덱 종류

알로카시아병으로 수경재배를 시작한지 20일정도 된 잎이 세번째이고 어린잎을 내는 속도가 이렇게 빠른데, 지금까지 박병때문에 얼음이었던것 같습니다.

알로카시아는 열대 아시아에 약 70종이 있고, 일본에도 2종이 있다고 합니다. 여러해살이풀로 줄기가 굵고 짧은 것이 특징입니다.잎은 주로 방패 모양이거나 화살 모양으로 오드라를 제외하고 고온다습한 것을 상당히 좋아하는 식물입니다.25도 이상의 온도가 되면 키우기 쉽고 온실이 있으면 키우기 좋은 편입니다.

알로카시아 자클린 프라이덱의 종류 요즘은 거의 일주일에 한두장 정도 잎을 내줄 정도로 생육속도가 빠른 편입니다.

알로카시아 자클린 프라이덱의 종류는 반그늘에서도 잘 자라는 편으로 창가보다는 실내쪽에 두고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바람에는 약한 편이고 자칫 줄기가 부러질 수 있으므로 위차일 경우 바람이 적은 곳에 놓고 기르면 좋습니다

물주기에 대해서도 알려드릴게요 배수가 잘되고 통기성이 좋아서 심은 후 매일 물을 주는 것이 여름에는 가장 쉬운 관리방법입니다 그래서 쌀쌀해지면 일주일에 2~3회 정도로 줄여나가다가 겨울부터는 일주일에 1~2회 정도 물주기를 해서 공중습도를 높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잎이 깨끗하기 때문에 겨울에는 물을 자주 주는 것보다는 공중습도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여름에는 매일 분무하는 것이 좋지만 겨울에 습도를 높이기 위한 분무와는 달리 응회 같은 게 생기면 잎을 상하게 하므로 분무하면서 거미줄 같은 게 있는지 매일 체크하는 것도 반드시 해야 할 일 중 하나입니다.

저희집 알로카시아오도라는 수경재배를 하고있고 자클린프라이덱류보다는 조금 과습에 민감합니다.

수경재배로 뿌리를 내리고 흙으로 옮겨 심어서 키울 수도 있습니다

뿌리는 이렇게 많이 나올 때까지 기다리기보다는 한두 그루 나왔을 때 땅에 옮겨 심으면 뿌리가 썩지 않아요. 저는 계속 수경재배로 키울 생각으로 뿌리를 기르고 있어요.

고온다습을 선호하는 식물이라 장마철에 다른 식물들은 힘들지만 알로카시아의 종류는 어린잎이 잘 자라고 있는 대신 오얏나무는 조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응회가 생겼을 때는 농약을 비율대로 희석해서 엽면 시비로 없애야 해요…알로카시아 오드라 수경재배 잭린 프라이덱 종류의 물주기 키우는 법을 알아봤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응회가 생겼을 때는 농약을 비율대로 희석해서 엽면 시비로 없애야 해요…알로카시아 오드라 수경재배 잭린 프라이덱 종류의 물주기 키우는 법을 알아봤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