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월 15일 수요일.안녕하세요, 즐거운 취미생활의 취미남 S입니다. 오늘은 미니카 말고 다른 제품 하나 가지고 왔어요. 요즘 워낙 미니카에 집중하고 있었고 마트에 잠깐 들렀다가 너무 마음에 드는 제품을 싸게 하나 가져오셨기 때문입니다. 반다이사 포켓몬스터 갤러더스입니다.
1. 박스 이미지
딸이 감기에 걸려 병원을 다녀오던 중 잠시 홈플러스에 들러 아기의 영양을 보충해 줄 재료를 찾는 중이었는데 멀리서 갤러더스 모델이 한눈에 들어왔습니다. 최근 대부분의 포켓몬스터 프라모델이 출시되자마자 품절이 되었고, 전매로 인해 높아진 가격으로 인터넷 중고매매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운 좋게도 저는 정가보다 조금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2. 언박스 이미지 상자를 열어보니 각종 부품과 적은 스티커(너무 마음에 듭니다), 설명서가 하나 들어 있습니다. 포켓몬스터 프라모델을 조립하면서 항상 느끼지만 부품 수가 적당하고 니퍼 등의 도구는 필요없고 스티커 수도 많지 않아 취미로 즐기기에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3. 얼굴조립(1) 이제 조립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얼굴 파츠입니다. 얼굴 좌우, 모서리, 지느러미를 순서대로 조립해 줍니다. 이때 모서리 부분에 눈도 같이 붙어 있는데 이 위에 눈 스티커를 잘 붙이는 게 포인트입니다. 전체 스티커 작업 중 가장 쉬운 부분이 될 거예요 🙂
4. 얼굴조립(2) 다음은 입과 수염, 엘라 쪽 지느러미를 조립할 차례래요, 곡면에 스티커를 붙여야 해서 전체 중에서 씰링 작업이 가장 어려운 부분입니다. (총 3부분 중 2부분을 여기서 모두 사용하게 됩니다) 다만 조립은 매우 간단하고, 조립하면서 느낀 점이지만, 만약 같은 색상의 마커가 있다면 굳이 스티커가 아닌 도색을 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DS 취미 도색용 마커펜 중 레드 컬러가 혀 색깔과 거의 비슷합니다.) 수염과 엘라 부분은 조금 연한 편이라 조립할 때 조금 조심스럽게 결합해 주었습니다.
5. 목 조립, 이번에는 목 부분으로 넘어갑니다. 앞으로 몸통과 꼬리 부분을 조립할 때도 비슷한 방식이 되는데 뼈대, 비늘, 지느러미, 배 방향의 노란 피부 등을 한꺼번에 조립하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해요.
6. 첫 번째 몸통 조립 위의 사진은 첫 번째 몸통을 조립하는 부분입니다.
7. 두 번째 동체 조립, 이번에는 두 번째 동체 조립 사진입니다.
8. 꼬리를 조립하는 사진입니다. 안쪽 골조를 푸른 피부로 감싸고 등에 지느러미와 배 방향으로 노란 피부를 감싸주면 조립이 아주 쉽게 완성됩니다. 어떠신가요? 각 몸체 부분과 꼬리까지 조립 방식이 같지 않나요? 단순 반복만 잘하면 조립이 어렵지 않아요.9. 지느러미 조립과 전체 결합 끝에 꼬리지느러미를 조립한 후 미리 조립해 놓은 각 부품을 하나로 연결합니다. 그러면 짠! 하고 갤러더스의 모습이 완성되었네요. 완성된 모습을 디스플레이용 부품으로 다시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10. 디스플레이용 부품11. 완성된 이미지디스플레이용 부품을 사용해서 완성된 갤러더스를 잘 세워봤습니다. 성격이 포악한 갤러더스 느낌이 잘 보이네요. 이 가격에 이런 세세한 느낌까지 디테일을 살려주다니 너무 만족스러운 조립 시간이었습니다.이번에도 조립하고 느낀 것이지만, 반다이가 역시 프라 모델을 만드는 것이 잘하는 것 같아요.부품 수가 많다도 적지 않고 값은 싸고 그리고 디테일은 정말 잘 살리고 있습니다.조립 시간도 초보자도 대개 30분 이내에서 간단히 조립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되어 있습니다.포켓 몬스터가 좋아하고 프라 모델에 입문하고 보고 싶은 분이 있다면 물론 엔트리 등급의 상품도 몇몇 있지만, 나는 이 갸라도스 제품을 한번 추천하고 싶습니다.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지금까지 즐거운 취미 생활의 취미 남자 S였습니다.긴 문장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즐거운취미생활 #취미남S #반다이 #포켓몬스터 #프라모델 #갸라도스 #자기 돈의 내산12. 완성된 이미지 (with Box)12. 완성된 이미지 (with Box)